UPDATED. 2024-04-23 10:31 (화)
한화에너지, 모회사 에이치솔루션 흡수합병∙∙∙ESG경영 박차
한화에너지, 모회사 에이치솔루션 흡수합병∙∙∙ESG경영 박차
  • 김신우 기자
  • 승인 2021.08.1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에너지, 에이치솔루션 자산∙부채 승계받아
중복된 지배구조 개선∙∙∙의사결정 단순화 기대
한화그룹 본사 전경(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 본사 전경(사진=한화그룹)

[한국M&A경제] 한화에너지가 모회사 에이이솔루션을 흡수합병한다. 에이치솔루션은 한화에너지 주식 100%를 보유하고 있다. 

한화에너지와 에이치솔루션은 11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한화에너지가 에이치솔루션의 자산 및 부채를 모두 승계하는 흡수 합병을 결의하고 공시했다. 두 회사 간 합병기일은 10월 1일이다. 

한화에너지는 이번 합병을 통해 중복된 지배구조를 개선해 의사결정구조를 단순화한다. 관리 중복에 따른 비용 절감 등 경영 효율성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해서다. 

기존 최대 주주 지분율 변화는 없이 투자 부문(에이치솔루션)과 사업 부문(한화에너지)을 통합해 지배구조를 단순하고 투명하게 개선하는 데 의미가 있다. 

이번 합병을 통해 자산 증가 및 부채비율 감소 등 한화에너지의 재무 안정성 지표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에너지 관계자는 “에이치솔루션과의 합병을 계기로 지배구조와 재무구조를 개선할 것”이라며 “앞으로 ESG 경영 전략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에너지는 한화그룹 내 금융사를 제외한 비상장사 중 처음으로 사외이사 제도를 도입하고 내부거래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적극적으로 ESG 경영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에이치솔루션은 2017년 한화S&C를 물적 분할해 만들어진 회사로 한화에너지의 주식 100%를 보유한 모회사다. 그동안 투자 자회사 관리 역할을 해왔다. 

[한국M&A경제=김신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