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3 18:20 (수)
게임 기업과 아트 스튜디오의 M&A∙∙∙양사가 목표하는 바는?
게임 기업과 아트 스튜디오의 M&A∙∙∙양사가 목표하는 바는?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1.02.1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W, 5518 스튜디오 인수∙∙∙새 브랜드 ‘1518 스튜디오’ 탄생
PTW, “게임 산업 혁신 위한 파트너로서 역할 이어갈 것”
출처: PTW
출처: PTW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비디오 게임 및 기술 서비스 아웃소싱 기업 PTW( Pole To Win Co., Ltd)가 지난달 28일 아트 스튜디오 5518 스튜디오(5518 Studios)를 인수했다고 16일(한국시간) 발표했다. 이로써 PTW는 게임 산업의 혁신을 위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계속 이어갈 전망이다.

이번 합병으로 기존 PWT의 게임 개발 브랜드 오렌지 록 스튜디오(Orange Rock Studios)와 5518 스튜디오가 ‘1518 스튜디오’(1518 Studios)로 합병할 예정이다.

1518 스튜디오는 모바일, PC, 콘솔 등 플랫폼 전반에 걸쳐 아트, 엔드투엔드(end-to-end) 게임 개발, 라이브 운영, 포팅, 제품개발, 인력개발 등 한층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PTW는 게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인터랙티브 미디어 솔루션 제공기업이다. 전 세계 11개국에서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25년간의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PTW는 모든 규모의 프로젝트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미국 LA에 본사를 둔 5518 스튜디오는 고품질의 콘셉트∙일러스트레이션 아트부터 캐릭터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PTW는 5518 스튜디오와의 M&A(인수합병)를 통해 전 세계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더욱 다양한 기술과 깊이 있는 역량, 종합적 전문성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PTW 측은 “글로벌 게임 산업 파트너에게 완벽한 엔드 투 엔드 공동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흥미로운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스투리 랑간(Kasturi Rangan) PWT CPO(최고제품책임자)는 “PTW의 사명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혁신하는 것”이라며 “5518 스튜디오가 합류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개발 스튜디오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1518 스튜디오는 최고 수준의 개발사 및 퍼블리셔와 함께 완벽한 작업을 수행할 준비를 마쳤고 전 세계를 아우르는 최고의 게임과 디지털 경험을 쌓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이클 카살리노(Michael Casalino) 5518 스튜디오 공동설립자 겸 CEO(최고경영책임자)는 “5518 스튜디오의 가치와 사명은 PTW와 잘 부합한다”며 “신뢰, 열정,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고품질 게임 서비스를 바탕으로 구축된 강력한 관계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막심 미헤이엔코(Maxim Miheyenko) 5518 스튜디오 공동설립자 겸 COO(최고운영책임자)도 “PTW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드보라 커크만(Deborah Kirkham) PTW CEO는 “전 세계 게임 산업에서 입지를 넓히는 것은 글로벌 파트너에게 최고의 인재와 기술을 제공하겠다는 PTW의 다짐을 실천하는데 있어 중요한 단계”라며 “PTW 파트너에게 전문성과 에너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김지민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