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스위스 게임개발사 펀플러스, M&A 전략가 크리스 페트로비치 영입
스위스 게임개발사 펀플러스, M&A 전략가 크리스 페트로비치 영입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1.02.0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징가서 기업전략, M&A, 사업개발부 총괄 경험
펀플러스 CBO 크리스 페트로비치. (출처: 펀플러스)
펀플러스 CBO 크리스 페트로비치. (출처: 펀플러스)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스위스 독립 모바일 게임 개발사 겸 퍼블리 펀플러스(FunPlus)가 업계 전문가 크리스 페트로비치(Chris Petrovic)를 CBO(최고사업책임자)로 영입했다고 5일(한국시간) 밝혔다. 페트로비치 CBO는 스위스 글로벌 본사에서 회사의 성장∙확장 행보를 총괄한다.

앤디 종(Andy Zhong) CEO(최고경영자)는 “크리스 페트로비치는 전 세계에 포진한 펀플러스 직원들이 현재 활동하고 있는 시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시장에 게임 경험 브랜드를 창출∙제시∙확장하는 데 일익을 담당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경영진 재편을 통해 새로운 시대로 안내할 유능한 인재를 전 세계 펀플러스 직원들에게 소개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페트로비치 CBO는 새로운 영역과 장르,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최상의 개발팀과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더 많은 시장에 최고의 게임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앞서 페트로비치는 미국 게임 개발기업 징가(Zynga)에서 기업전략, M&A(인수합병), 사업개발부에서 수석부사장 겸 총괄로 근무했다. 징가는 페트로비치 CBO의 각종 M&A와 전략적 파트너십, 시장 확장 노력에 힘입어 재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페트로비치는 징가에서 롤릭 게임즈(Rollic Games), 피크 게임즈(Peak Games), 스몰 자이언트 게임즈(Small Giant Games) 인수를 주도하고 스타워즈(Star Wars)와 해리포터(Harry Potter), 패스트앤퓨리어스(Fast & Furious),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등의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하기도 했다.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김지민 기자] citydail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