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산업부-금융위, 2020 중견기업 정책 설명회 개최
산업부-금융위, 2020 중견기업 정책 설명회 개최
  • 변대경 기자
  • 승인 2020.01.3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기업 등 200여명 참석
월드클래스300, 설비투자 촉진 특별 프로그램(4.5조 원) 등 설명

산업통상자원부는(장관 성윤모), 금융위원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강호갑, 이하 중견련), 산업은행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2020 중견기업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강호갑 중견련 회장을 비롯한 중견기업인과 산업은행, 기업은행, 수출입은행, KIAT, KOTRA, 소재부품수급대응지원센터 등 지원기관 관계자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책 설명회에서는 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월드클래스 300(R&D), 중견기업 수출바우처, 한-독소재부품기술협력센터 등 중견기업 전용지원 사업을 설명했다.

또한, 금년도 경제정책방향에 발표된 4.5조원 규모의 설비투자 촉진 특별 금융지원 프로그램 설명과 이에 대한 중견기업의 의견청취 세션도 마련했다. 

제조 중견기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소재‧부품‧장비 중견기업을 위해 소재‧부품‧장비 경쟁력강화 대책도 설명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중견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혁신 성장을 견인하는 우리 경제의 허리이며, 특히 올해는 중견기업의 향후 10년의 성과를 좌우할 중요한 시기임을 강조했다.

이어 중견기업의 성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초 제2차 「중견기업 성장촉진 기본계획」을 마련하여 발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중견련-산업부장관 간담회, 중견기업 업종별 간담회 등을 통해 업계의 의견을 충실히 수렴하여 중견기업 십년대계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