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23일부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공모
23일부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공모
  • 문성봉 전문기자
  • 승인 2020.01.2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관계자 등 참가 희망자 대상 사업설명회(2회) 개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사업 의사결정 Tool(가칭)’개발‧보급도 추진
자료: 국토교통부
자료: 국토교통부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노후 공공건축물 에너지 성능향상을 촉진·선도하기 위해 노후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한 ‘2020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그린리모델링은 단열보완, 창호교체 등을 통해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쾌적하고 건강한 재실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국토부는 올해 공모에서는 도시재생뉴딜 등 기존 추진 중인 사업지 내 노후 공공건축물 및 철도역사 등 노후 SOC 시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여 관련사업 간 시너지효과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원 사업대상은 “노후건축물 현황평가” 및 “설계컨설팅”로 구분하여 총 25개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노후건축물 현황평가’(15곳 내외)는 전문가 그룹이 현장 점검, 사용자 면담 등을 통해 건축물의 에너지성능, 실내 환경, 안전요소 등을 측정·분석하여 건물별 맞춤형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사업이고, ‘설계컨설팅’(10곳 내외)은 노후건축물 현황평가 결과에 따라 성능개선안 제시, 사업비 산출 등을 포함하여 최적의 성능개선 방안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공모신청은 1월 23일부터 3월 6일까지 국토교통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관련내용을 작성한 후 LH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