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2 11:04 (수)
SK에코플랜트, 신임 사장으로 김형근 SK E&S 재무부문장 내정
SK에코플랜트, 신임 사장으로 김형근 SK E&S 재무부문장 내정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4.05.2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성과 가속화 및 재무구조 개선 통한 성공적 IPO 추진 기대
김형근 SK에코플랜트 신임 사장 내정자(사진=SK에코플랜트)
김형근 SK에코플랜트 신임 사장 내정자(사진=SK에코플랜트)

[한국M&A경제]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3일 김형근 SK E&S 재무부문장을 신임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24일 밝혔다. 김형근 SK에코플랜트 신임 사장 내정자는 이후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 승인을 거쳐 사내이사 및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이번 인사는 SK에코플랜트가 국내 대표 환경∙에너지기업으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성공적으로 달성한 상황에서 대내외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성공적 IPO를 추진하기 위함이다. 

김형근 SK에코플랜트 신임 사장 내정자는 SK주식회사 재무1실장, SK에어가스 대표이사, SK주식회사 포트폴리오매니지먼트 부문장, SK E&S 재무부문장 등을 역임했다. SK주식회사의 지주회사 체제 전환 및 기업가치 기반 경영체계를 수립하는 등 거버넌스 개편 및 포트폴리오 최적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김형근 신임 사장 내정자는 탁월한 역량과 리더십을 기반으로 SK에코플랜트 사업성과 가속화와 재무구조 개선은 물론 성공적인 IPO 추진에도 핵심 역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앞서 자진 사임의사를 밝혔다. 박경일 사장은 전략∙투자 전문가로서 지난 2021년 9월 사장 취임 후 환경∙에너지사업으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완수하고 국내 대표 환경∙에너지기업으로 SK에코플랜트가 자리매김하는데 일익을 담당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