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2 11:04 (수)
신용보증기금-UNIST, 혁신기술의 확산과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UNIST, 혁신기술의 확산과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4.05.2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IST 개발 기술의 기업 이전과 사업화 지원
UNIST 창업 기업에 대한 금융∙비금융 융∙복합 지원 확대
(사진=)
(왼쪽부터)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과 이용훈 유니스트 총장이 UNIST 대학본부 대회의장에서 열린 ‘혁신기술의 확산과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용보증기금)

[한국M&A경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 이하 신보)이 지난 23일 울산과학기술원(총장 이용훈, 이하 UNIST)과 ‘혁신기술의 확산과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UNIST가 개발한 기술의 기업 이전과 사업화를 지원해 혁신기술을 확산하고 기술개발-기술의 이전 및 상용화-기술료 수입 발생-연구개발 재투자로 선순환하는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UNIST 추천기업에 대해 기술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기술 이전 및 추가 사업화 연계 기술개발(R&BD)에 소요되는 자금을 지원한다. 또 교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창업 특화보증과 투자유치 프로그램 등을 복합 지원할 계획이다. 

UNIST는 신보에 UNIST 기술을 활용하고자 하는 혁신기업을 추천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교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신보의 금융∙비금융 제도를 원내에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기술 이전 수요기업을 함께 발굴하고 창업 설명회를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사업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UNIST에서 개발된 혁신과학기술의 성과를 민간으로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공공기술 확산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지속 구축해 기술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