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벤처기업협회, 광주시와 손잡고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 협력 업무협약
벤처기업협회, 광주시와 손잡고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 협력 업무협약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4.03.0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류∙협력으로 ‘AI 실증도시’라는 대한민국 선도모델을 만들 것”
사진=벤처기업협회
사진=벤처기업협회

[한국M&A경제] 벤처기업협회(회장 성상엽)는 지난 7일 광주광역시와 ‘광주 인공지능(AI)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은 광주광역시의 AI 산업융합 인프라를 활용해 AI 산업융합 생태계를 조성하고 AI 벤처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 인공지능 산업을 육성하고 미래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 내용은 ▲잠재력 우수 AI 기업 발굴 및 기업 성장 지원 ▲AI 산업융합 인프라 및 보유 자원 활용 협력 ▲협약 양기관 추진 사업 및 행사 공동 홍보 등이다. 

김명술 벤처기업협회 광주전남지회 협회장은 “인공지능산업 선도 도시 광주에서 AI 와 IT 중심 국내 대표 기업이 중심으로 있는 벤처기업협회와의 업무협약은 인공지능산업의 발전과 가속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벤처기업협회와 함께 전국 지회 임원진의 참여는 전국적인 관심 확산과 상생 발전에도 매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국가인공지능(AI)데이터센터 등 AI 집적단지 기반시설(인프라)을 갖췄고 2단계 집적화 사업에 돌입하면 광주는 명실상부 인공지능기업 생태계가 만들어질 것”이라며 “벤처기업협회가 손잡아준 만큼 속도는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수한 벤처기업협회와 교류·협력을 통해 ‘인공지능(AI) 실증도시’라는 대한민국 선도모델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