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티앤알바이오팹-한국젬스, 창상피복재 공급계약 체결∙∙∙제품 인지도↑
티앤알바이오팹-한국젬스, 창상피복재 공급계약 체결∙∙∙제품 인지도↑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4.01.0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상피복재 ‘써지큐어’, 특허 성분 VdECM으로 상처치유∙흉터예방에 효과적
창상피복재 ‘써지큐어’(사진=티앤알바이오팹)
창상피복재 ‘써지큐어’(사진=티앤알바이오팹)

[한국M&A경제] 재생의료 전문기업 티앤알바이오팹(대표 윤원수)이 자사가 개발한 창상피복재 ‘써지큐어’(Surgicure)에 대해 메디컬 전문기업 한국젬스(회장 박영서)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젬스는 전문 의약품 및 의료기기 영업∙마케팅 및 유통에 특화된 기업이다. 메이저 병원 포함 전국 1,000여 곳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23년에는 매출 1,800억 원을 돌파한 업계 선두기업이다. 

티앤알바이오팹은 한국젬스가 가진 메디컬 업계 전문성과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등에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써지큐어’는 상처보호와 흉터관리를 위한 국소하이드로겔창상피복재다. 세포외기질(ECM) 성분인 혈관유래세포외기질(VdECM)을 함유해 조직 재생에 특화됐다. 창상의 보호 및 흉터관리, 삼출액의 흡수, 출혈 등 체액 손실 및 환부 오염 방지 등에 효능을 보인다. 

특히 VdECM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엘라스틴이 60%로 다량 함유돼 있어 빠른 상처 치유를 돕는 것은 물론 흉터 예방 효과가 우수하다. 이에 더해 무(無)항생제 제품으로 소아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전세계적으로 이슈인 항생제 오남용에 따른 항생제 내성 문제를 덜어줄 수 있다. 

윤원수 티앤알바이오팹 대표는 “K-메디컬의 선두주자인 한국젬스와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