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25 (목)
KB국민은행-신용보증재단중앙회-우아한형제들, 상생금융 위해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신용보증재단중앙회-우아한형제들, 상생금융 위해 업무협약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12.0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70억 원 특별 출연∙∙∙소상공인 대상 1,050억 원의 협약 보증서 발급 지원
협약 보증서 대출 전용 금리우대 프로그램으로 2%의 우대금리 제공
출처: 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한국M&A경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및 우아한형제들과 ‘외식업∙전통시장 활성화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B국민은행과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전통시장 소상공인에 대한 상생금융 지원을 위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각각 35억 원을 특별 출연한다. 이를 기반으로 신용보증재단중앙회는 전국 17개 지역에서 보증비율과 보증료율을 우대해 1,050억 원의 협약 보증서 발급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6개월 이상 영업한 음식점과 전통시장 소상공인이다. 1,050억 원의 협약 보증서 중 50억 원은 이태원에 있는 비외식업 소상공인을 위해 별도로 운영된다. 

KB국민은행은 협약 보증서로 대출을 받은 소상공인에게 ‘외식업∙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협약보증 금리우대 프로그램’으로 연 2%의 우대금리를 지원한다. 전국 13개 소호컨설팅센터를 통해 상권분석, 경영상담, 금융상담 등 ‘KB 소호컨설팅’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생금융 업무협약이 외식업과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