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KB국민은행, 태국 SCB은행과 고객 맞춤형 해외 금융 서비스 제공 MOU 체결
KB국민은행, 태국 SCB은행과 고객 맞춤형 해외 금융 서비스 제공 MOU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11.1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ATM 출금 서비스 협력
(사진=)
사진=KB국민은행

[한국M&A경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태국을 여행하는 국민지갑 이용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해 태국 SCB(Siam Commercial Bank)은행과 MOU를 체결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금융기술 및 인프라를 공유해 동남아 지역의 국경 없는 결제 인프라 구축을 위한 신금융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국민지갑 GLN(Global Loyalty Network) 해외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공동 마케팅과 내년 신규 개시되는 태국 ATM 출금 서비스에 대해 협력한다. 

KB국민은행 고객은 태국 SCB은행 ATM에서, SCB은행 고객은 한국 KB국민은행 ATM에서 자유롭게 현지 통화 인출이 가능해진다. 

태국은 여름 휴가철인 지난 7월에서 8월까지 약 30만 명의 한국인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지난 6월 출시한 국민지갑 GLN 해외결제 서비스도 ▲외화(USD)결제 ▲우대환율 제공 ▲캐시백 이벤트 등을 통해 태국 내 결제 이용액이 크게 증가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태국 디지털 리딩뱅크 SCB와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이 태국에서 편리하게 결제 및 ATM 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사업으로 고객에게 새롭고 차별적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6월 KB국민은행은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사인 GLN과 손잡고 국민지갑을 통해 태국, 대만, 홍콩, 싱가폴, 라오스, 괌, 사이판 등 해외에서 현지 QR∙바코드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계좌연결 등록만 하면 해당 국가에서 별도의 충전없이 원화 또는 외화(USD) 결제를 환전, 카드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자유롭게 할 수 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