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10:58 (금)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중소기업과 상생 잇는다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중소기업과 상생 잇는다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10.2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로 중소기업에 두꺼비 캐릭터 IP 지원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한국M&A경제] 하이트진로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지속한다. 

두꺼비 캐릭터는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 소주의 모델로 귀엽고 앙증맞은 이미지로 재탄생했다.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며 국내 최초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를 여는 등 다양한 굿즈로 활약하고 있다. 올해는 핑크 두꺼비도 새롭게 선보이며 콜라보레이션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과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신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으나,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두꺼비 캐릭터 지식재산권(IP)을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와디즈를 통해 펀딩 및 후속 유통을 진행한다. 

지난해 4월부터 진행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아이템 펀딩의 누적 모집금액은 현재까지 13억 5,000만 원에 달한다. 대표적인 성공 펀딩 제품 ‘진로 디스펜서’는 2022년 4월 펀딩 금액 5억 1,000만 원을 달성 후 현재까지 지속 판매되며 총 13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외에도 중소기업이 두꺼비 캐릭터로 개발한 진로 미니 술장고, 코르크 미니 스피커, 블루투스 마이크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최근 ‘레디 투 드링크’(Ready to Drink)라는 콘셉트로 홈술에서 연말 파티까지 다양한 술자리에 새로운 재미를 주는 아이템 5종 ▲진로 핑크 디스펜서 ▲쏘맥메이커 ▲두껍어드벤처 주루마블 ▲병뚜껑 깨기 보드게임 ▲진로 두꺼비 룰렛 머신이 새롭게 공개됐다. 

19일부터 30일까지 아이템 5종의 펀딩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11월 중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100주년을 앞둔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전략을 고민하겠다”며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채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