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0:29 (금)
KB국민은행-SK그룹, ‘양해각서’ 체결∙∙∙ESG경영 확대 및 사회적 가치 증진 협력
KB국민은행-SK그룹, ‘양해각서’ 체결∙∙∙ESG경영 확대 및 사회적 가치 증진 협력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9.2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진단등급 연계 지속가능연계대출 제공∙∙∙최대 1.4%p까지 우대금리 제공
유망 분야 친환경 우수 기술력 보유 SK협력사 공동 발굴 및 금융 지원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과 SK그룹이 ESG경영 확대와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사진=KB국민은행) 

[한국M&A경제] KB국민은행(행장 이재근)은 지난 19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SK서린빌딩에서 SK그룹과 ESG경영 확대와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상호협력의 첫 번째로 SK ESG 우수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속가능연계대출’(SLL)을 제공할 예정이다. SK가 ESG 플랫폼인 ‘Click ESG’를 통해 기업의 ESG 수준을 진단해 등급을 부여하면 KB국민은행이 ESG진단등급과 연계해 최대 1.4%p의 금리 우대를 지원하는 대출상품이다. 

유망 분야의 친환경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SK협력사를 공동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이 선정하고 SK의 추천을 받은 SK협력사는 최대 2.7%p까지 금리 우대를 적용하는 ‘KB유망분야 성장기업 우대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KB국민은행과 SK그룹은 SK협력사에 ESG컨설팅을 지원하고 우수 인재 채용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KB굿잡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ESG경영 확산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속가능연계대출 및 친환경 우수기업에 대한 금융 혜택을 확대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중소기업이 ESG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