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SKT-폴리곤랩스, 웹3 생태계 조성 위해 MOU 체결∙∙∙웹3 서비스, 글로벌로 확대
SKT-폴리곤랩스, 웹3 생태계 조성 위해 MOU 체결∙∙∙웹3 서비스, 글로벌로 확대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08.1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프라 기술+생태계, 웹3 대중화 초석 기대”
SKT가 월드 IT쇼 2019서 혁신적 5G를 선보인다 (제공: 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한국M&A경제] SKT와 글로벌 블록체인 선도기업 폴리곤랩스(Polygon Labs)가 웹3(Web3) 생태계 조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 이하 SKT)는 폴리곤랩스와 웹3 생태계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SKT 오세현 웹3 CO장과 폴리곤랩스 마크 보이런(Marc Boiron) CEO가 참석했다. 

폴리곤랩스는 블록체인 폴리곤 네트워크 운영사다. 폴리곤은 우수한 블록체인 성능과 확장성 그리고 이더리움과 호환성 등으로 ‘블록체인의 인터넷’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폴리곤랩스는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웹3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SKT는 지난해 공개한 NFT 마켓플레이스 ‘탑포트’(TopPort)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웹3 지갑이 폴리곤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폴리곤랩스는 SKT의 웹3 서비스가 폴리곤 글로벌 생태계와 결합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또 두 회사는 함께 국내 웹3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인큐베이팅도 지원하기로 뜻을 같이 했다. 

이번 MOU로 탑포트를 이용하는 NFT 크리에이터는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NFT를 거래할 수 있게 됐다. 탑포트에서 발행된 NFT는 폴리곤에서 운용되고 있는 다른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도 거래가 가능해져 글로벌 호환성과 확장성을 갖추게 됐다. 

양사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SKT의 웹3 지갑이 폴리곤 생태계의 다양한 분산형앱(dApp)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폴리곤의 가상자산(코인) 매틱(Matic)으로 탑포트의 NFT를 거래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SKT와 폴리곤은 또 웹3 스타트업 발굴 및 인큐베이팅과 지원을 통해 웹3 생태계의 지속적 성장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폴리곤랩스는 자회사인 폴리곤 벤처스를 통해 SKT가 추천하는 유망한 웹3 전문기업에 대한 투자도 적극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폴리곤랩스 마크 보이런 CEO는 “폴리곤랩스는 웹3 대중화를 위한 최적의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해 왔다”며 “SKT와의 협업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웹3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T 오세현 웹3 CO 담당은 “지난 수년 간 축적된 SKT의 블록체인 서비스 기술과 경험이 폴리곤랩스의 인프라 기술과 생태계와 결합해 향후 웹3 대중화의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