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기아, 피에르 마르탱 보 상무 영입∙∙∙‘PBV 비즈니스 전문가’ 꼽혀
기아, 피에르 마르탱 보 상무 영입∙∙∙‘PBV 비즈니스 전문가’ 꼽혀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07.1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BV 사업 본격화 위한 역량 강화↑
기아는 유럽법인의 PBV 비즈니스 총괄 책임자로 피에르 마르탱 보 상무를 영입했다(사진=기아)
기아는 유럽법인의 PBV 비즈니스 총괄 책임자로 피에르 마르탱 보 상무를 영입했다(사진=기아)

[한국M&A경제] 기아가 기업 간 거래(B2B)와 상업용 자동차 판매∙마케팅 및 통합 솔루션 분야 25년 경력을 갖춘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Purpose-Built Vehicle) 비즈니스 전문가를 영입하며 PBV 사업 본격화를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섰다. 

기아는 지난 10일 유럽법인(Kia EU)의 PBV 비즈니스 총괄 책임자로 피에르 마르탱 보(Pierre-Martin Bos) 상무(Director)를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피에르 마르탱 보 상무는 1999년 이탈리아의 피아트(FIAT) 그룹에서 B2B 사업을 담당한 것을 시작으로 스텔란티스 그룹 산하 다양한 브랜드에서 유럽∙아프리카 등 글로벌 전역의 상업용 자동차 판매부터 마케팅, 고객사 관리, 사업 총괄까지 다양한 업무를 두루 거친 업계 최고 전문가다. 

그는 우선적으로 핵심 시장인 유럽 권역에서의 ▲고객 및 수요 발굴 ▲판매 네트워크 구축 ▲고객 관리 및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한 전용 사업 체계 구축 ▲목적 기반 차량에 최적화된 제품 공급을 위한 글로벌 고객사들과의 협력 과제 모색 ▲기아의 글로벌 PBV 비즈니스 전략 구체화에도 중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기아는 올해 4월 진행한 ‘2023 인베스터 데이’에서 ‘고객 중심 경영체계’를 강조하며 고객의 수요와 요구에 특화된 차량 제품 및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PBV 사업을 향후 기아의 미래 핵심 사업으로 선언했다. 

이를 위해 기아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단계에서부터 고객의 사용 목적에 따라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개발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2025년 양산 돌입을 목표로 연산 15만 대 규모의 PBV 전용 생산 공장도 건설하고 있다. 

기아는 2025년 전용 플랫폼을 적용한 첫 PBV 모델을 출시한 후 소형에서 대형까지 아우르는 PBV 풀라인업을 갖추고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하는 특화 솔루션 패키지와 전용 판매망도 마련할 계획이다. 

기아 측은 “피에르 마르탱 보 상무가 B2B 사업, 비즈니스용 차량 판매, 고객 커뮤니케이션, 사업 총괄 등을 두루 경험한 업계 최고의 전문가”라며 “우수 인재 영입과 조직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중심의 혁신적 PBV 사업 체계를 구축하고 유럽뿐만 아니라 북미∙한국 등 주요 시장에서의 수요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