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이지태스크-사회적기업학회, 사회적 약자의 일경험 증대 위해 MOU 체결
이지태스크-사회적기업학회, 사회적 약자의 일경험 증대 위해 MOU 체결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06.0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태스크,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
상호 성장 시스템 구축∙운영
빠른 시장 변화 따라 고용 형태 함꼐 연구 목표
사진=이지태스크
사진=이지태스크

[한국M&A경제] 이지태스크(대표 전혜진)가 사회적기업학회(학회장 박재환)와 사회적 약자의 일경험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지태스크는 4대보험 정규직과 실업 사이에 있는 취준생, 은둔형 외톨이, 경력 보유 여성, 조기 퇴직자 등 다양한 취약계층의 시간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소셜벤처다. 영세기업의 일손부족현상과 사회적 약자의 일자리 창출을 도와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결하고 상호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앞서 이지태스크는 신한은행, 국민연금공단과 디지털 일자리 1,000개 창출 사업을 했으며 행복나눔재단과 시니어 디지털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 서울시 15만 은둔형 외톨이의 일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수익 창출을 돕고 사회성 강화를 통해 사회로의 복귀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기존의 택배, 대리, 가사도우미 등 노동 위주의 일자리는 개인의 성장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었다. 반면 이지태스크는 재택 사무보조 업무를 세분화하여 한 가지 프로그램만 잘 다루어도 업무를 받을 수 있고 타 업무를 학습해 차츰 다른 영역으로 업무를 늘리면서 실력을 쌓을 수 있다. 또 10시~15시, 19시~21시 등 원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 육아나 교육을 받는 중에도 업무가 가능하다. 

기업 입장에서도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각 분야의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는 직원이 필요하다. 하지만 영세기업의 경우 한 명에서 두 명, 두 명에서 세 명으로 넘어가는 사이사이에 수익이 없는 상태에서 선고용을 하는 것은 부담으로 다가온다. 인건비뿐만 아니라 직원 고용 시 출퇴근 거리, 업무환경 등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지태스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고용 형태에 대해 함께 연구하고 교육을 넘어 실무경험의 효과에 대해 함께 연구할 계획이다. 

사회적기업학회 박재환 회장은 “실업에서 오는 경제적 문제, 자존감 하락 등을 막는 범퍼 역할을 이지태스크의 시간제 재택업무가 해내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전체 경제활동인구의 13%를 넘어선 프리랜서 시장에서 영세기업과 취약계층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