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8 11:03 (목)
SGI서울보증, 한국생산성본부와 맞손∙∙∙기업 생애 주기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
SGI서울보증, 한국생산성본부와 맞손∙∙∙기업 생애 주기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6.0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출업 이후 현재까지 20개 스타트업 발굴∙육성
사업화 자금,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 투자유치 기회 제공
경영 역량 강화 위한 스타트업 신용 관리 서비스 운영
(사진=)
(왼쪽부터)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 SGI서울보증 유광열 대표(사진=SGI서울보증)

[한국M&A경제] SGI서울보증(대표 유광열)이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SGI상생플러스’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SGI상생플러스는 SGI서울보증이 운용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2021년 출업 이후 현재까지 20개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했다.

지난 2월 SGI서울보증은 2021년 SGI상생플러스 프로그램을 수료한 스타트업 ‘공감랩’과 부동산 정보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공감랩이 제공하는 빅데이터∙머신러닝 기반의 부동산 시세 자동평가 서비스를 업무에 도입하는 등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통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SGI상생플러스 3기는 ‘파트너십 트랙’(P-Track)과 ‘ESG 트랙’(E-Track) 두 분야로 나눠 약 10개 회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P-Track은 핀테크, 인슈어테크 등 SGI서울보증과 협업이 가능한 모든 사업 분야의 스타트업이 지원할 수 있다. E-Track은 기후테크, 소셜벤처, 사회안전망 구축 등 ESG 관련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을 선발해 중점 육성할 계획이다.

SGI서울보증은 선발된 스타트업 모두에 사업화 자금과 성장 단계별 맞춤형 멘토링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오는 10월 예정된 ‘상생데이’를 통해 외부 투자유치 기회 등도 지원한다. 특히 SGI서울보증과 협업을 원하는 스타트업과는 협업 프로세스를 통해 신규 비즈니스를 개척하고 함께 실행할 예정이다.

나아가 SGI상생플러스를 수료한 스타트업에는 기업활동에 필요한 이행 및 인허가 보증 서비스를 5억 원 한도 내에서 무담보로 지원한다.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스타트업 신용 관리 서비스 및 임직원 교육 플랫폼 무상 제공 등의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SGI서울보증 유광열 대표는 “혁신적이고 유망한 스타트업이 SGI상생플러스를 통해 도약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SGI서울보증은 파트너십 경영을 통해 창업 생태계를 지원하고, 기업의 생애 주기에 따른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