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2 (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신임 대표이사 선임∙∙∙“클라우드 본질에 집중”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신임 대표이사 선임∙∙∙“클라우드 본질에 집중”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5.1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기술 수준 끌어올린 클라우드 전문가로 평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신임 대표이사(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신임 대표이사(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한국M&A경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경진)가 새로운 리더십을 통해 클라우드 중심의 성장 동력과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7일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클라우드부문장인 이경진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경진 신임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분야에서 약 20년 경력을 보유한 클라우드 전문가다. 그동안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면서 클라우드 기술력을 글로벌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특히 프라이빗 클라우드처럼 완벽하게 격리해 독집적으로 운영 가능한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VPC)와 온프레미스 네트워크를 상호 연결하는 데 사용하는 네트워크 전송 허브인 TGW(Transit Gateway) 및 멀티 AZ(가용영역) 개발을 주도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 합류하기 전에는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머신러닝 전문기업 엑슨투를 창업했다. 지난해 1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엑슨투를 인수합병한 후 클라우드 개발∙전략∙인프라∙디지털전환(DX) 등 총 4개 부문을 총괄해왔다. 

이경진 신임 대표이사는 “클라우드는 미래 성장 동력”이라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도약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의 차질없는 수행,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확보, 클라우드 본질에 집중하는 기술 기업의 면모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