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0:45 (화)
하나은행, 삼정KPMG와 업무협약 체결∙∙∙VVIP 손님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강화
하나은행, 삼정KPMG와 업무협약 체결∙∙∙VVIP 손님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강화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2.2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밀리오피스 손님 관련 기업에 차별화된 기업 자문 서비스 제공
손님 개인 자산관리 영역에서 맞춤형 솔루션 제공 범위 확대
하나은행, WM본부 내 ‘자산관리컨설팅센터’ 부서 신설
(사진=)
(왼쪽부터)하나은행 김영훈 자산관리그룹장, 삼정KPMG 하병제 재무자문부문 부대표(사진=하나은행)

[한국M&A경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지난 23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소재 하나은행 ‘클럽원(Club1) 한남’에서 회계∙경영 컨설팅 전문 기업 삼정KPMG(회장 김교태)와 VVIP 손님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패밀리오피스 손님 관련 기업에 ▲기업 경영 컨설팅 ▲기업 가치 평가 ▲기업 M&A 및 가업승계 관련 자문 등 삼정KPMG가 보유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기업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삼정KPMG와의 파트너십은 하나은행 패밀리오피스 서비스가 손님 개인 자산관리 영역에서 벗어나 손님 관련 기업 자문 서비스까지 맞춤형 솔루션 제공 범위가 확대됐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하나은행 김영훈 자산관리그룹장은 “국내 최고 수준인 삼정KPMG의 기업 경영 컨설팅에 대한 노하우는 하나은행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패밀리오피스 손님들의 상속 및 가업승계, M&A 등 기업 경영 니즈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2023년 WM사업 강화를 위해 자산관리 어드바이저리 서비스 확대,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본격화를 주요 전략으로 삼고 올해 초 WM본부 내 ‘자산관리컨설팅센터’ 부서를 신설했다. 

자산관리컨설팅센터의 패밀리오피스 전담팀은 세무, 부동산, 애널리스트 등 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행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VVIP 손님 개별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자산관리 진단 서비스, 세무∙법률 자문, 은행권 최고의 리빙트러스트, 문화예술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