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고수플러스, 비엘에프와 ‘국제학생 교육 및 주거공간 매칭’을 위한 MOU 체결
고수플러스, 비엘에프와 ‘국제학생 교육 및 주거공간 매칭’을 위한 MOU 체결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1.2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 편의 및 운영 효율 제고
해외 코리빙하우스 룸 투어 가능한 XR 콘텐츠 제공
주거공간 선택 시 겪는 유학생 어려움 해소
(사진=)
사진=고수플러스

[한국M&A경제] 고수플러스(대표 박영은)가 비엘에프(대표 박보미)와 ‘국제학생 주거공간 매칭 사업 해외진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5일 경기도 하남시 고수플러스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고수플러스 박영은 대표, 비엘에프 박보미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사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제학생 교육 및 주거공간 매칭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수플러스는 주거 구독 플랫폼 ‘독립생활’과 ‘코리빙하우스 운영 관리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비엘에프는 글로벌 에듀케이션 플랫폼 ‘커넥티드’를 운영 중이다. 커넥티드는 국경 없이 나를 위한 교육을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 전 세계 교육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해외 유학생들이 출국 전 주거공간을 찾는데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신규 서비스 개발 ▲사용자 니즈 분석 및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공유 ▲커넥티드 유저가 머무는 코리빙하우스에 고수플러스 솔루션 연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고수플러스 솔루션이 적용되는 코리빙하우스는 전 세계 다양한 유저에게 공실이 노출되고, 결제 및 입∙퇴실 현황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나아가 이용자 편의와 운영 효율도 제고한다. 고수플러스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이 적용된 코리빙하우스는 수압, 수납공간, 가구 사이즈 등을 체크할 수 있는 확장현실(XR) 콘텐츠가 제공돼 실제 방문하지 않더라도 확인해야 하는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발품을 팔 수 없는 해외의 코리빙하우스를 직접 가본 듯 생생하게 룸 투어할 수 있다. 이는 바로 비대면 계약과 결제로 이어진다. 

비엘에프 박보미 대표는 “해외 유학생들이 가장 먼저 마주하는 어려움이 바로 숙소 문제”라며 “학교마다 기숙사가 제한적이라 기숙사 입실을 못한 학생들의 대안이 근처 코리빙하우스”라고 전했다. 

이어 “보통은 입국 후 코리빙하우스를 방문해 비교하거나, 학교에서 소개해 준 곳에 입실하기 마련”이라며 “고수플러스의 독립생활과 코리빙하우스 운영 관리 솔루션을 통해 학생들이 출∙입국 전 미리 생활공간을 선택하고 입실 준비를 할 수 있다는 부분이 큰 혜택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수플러스 박영은 대표는 “커넥티드와의 협업을 통해 해외 교육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가격대비 효율이 높고 안전한 공유 주거 공간을 매칭하는 글로벌 솔루션을 구현하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전 세계 코리빙하우스의 디지털 전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