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데이터 중심 AI 개발 경험 선사” 인프랩, 셀렉트스타, 업무협약 체결
“데이터 중심 AI 개발 경험 선사” 인프랩, 셀렉트스타, 업무협약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12.2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강의에 활용될 고품질 학습 데이터셋 기획∙제작
ⓒ픽사베이
ⓒ픽사베이

[한국M&A경제] 인프랩과 셀렉트스타가 함께 인공지능(AI) 교육 콘텐츠를 만든다. 

국내 최대 IT 교육 플랫폼 인프랩(대표 이형주)은 22일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셀렉트스타(공동대표 김세엽∙신호욱)와 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한 AI 교육 콘텐츠 제작∙유통∙마케팅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인프랩이 개발한 ‘인프런’은 IT 분야 직무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이 강의를 제공하고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서비스다. 프로그래밍, 보안, 디자인, AI, 게임 개발 등 IT 실무 콘텐츠가 주 카테고리를 이루고 있다. 지난 11월 기준 누적 가입자 수는 약 99만 명이다. 

셀렉트스타는 AI 학습용 데이터를 구축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작업자 25만 명이 등록된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캐시미션을 운영하고 있다. 캐시미션 플랫폼을 통해 크라우드 작업자에게 데이터 수집∙가공 업무를 분배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대규모 데이터셋 구축이 가능하다. 

셀렉트스타는 이번 협업을 통해 AI 강의에 활용될 고품질 학습 데이터셋을 직접 기획∙제작할 계획이다. 

인프랩은 강의 제작을 위한 지식공유자 연계와 플랫폼 운영을 맡는다. 인프런 강의를 수강하는 개인 및 기업이 셀렉트스타 ‘교육용 샘플 AI 학습 데이터셋’을 사용하면 셀렉트스타에 강의 판매 수익 일부를 분배한다. 

셀렉트스타 김세엽 대표는 “학습 데이터의 품질이 AI의 성능을 결정한다”면서 “양질의 AI 학습 데이터셋을 구축해 수강생에게 데이터 중심 인공지능(Data-centric AI) 개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인프랩 이형주 대표는 “이번 셀렉트스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AI, 데이터 분야 학습을 원하는 수강생에게 더욱 양질의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인프런은 다양한 IT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IT 개발 생태계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