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23 (수)
에이아이노미스, 고려대 HI-AI 연구소와 MOU 체결∙∙∙ AI 기술 연구 및 산학협력
에이아이노미스, 고려대 HI-AI 연구소와 MOU 체결∙∙∙ AI 기술 연구 및 산학협력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2.1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아이노미스, AI 종합 생성툴 ‘노코딩AI’ 운영
30여 개 중∙고등학교에서 AI 교육 진행
메타러닝 및 오토머신러닝 분야 연구 계획
(사진=)
사진=에이아이노미스

[한국M&A경제] 에이아이노미스(대표 김시원)가 고려대 휴먼 인스파이어드 AI(Human-inspired AI, 약칭 HI-AI) 연구소(연구소장 임희석)와 인공지능(AI) 기술 연구 및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6일 고려대 서울캠퍼스 애기능생활관에서 진행됐다. 에이아이노미스 김시원 대표와 직원들을 비롯해 고려대 HI-AI 연구소 임희석 연구소장, 최병호 교수 등이 참석했다.  

에이아이노미스는 자연어와 노코드 기반 AI 종합 생성툴 ‘노코딩AI’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30여 개 중∙고등학교에서 노코딩AI를 활용한 AI 교육을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교육용에서 발전시킨 비즈니스용 맞춤형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HI-AI 연구소는 2018년 개소 이후 자연어처리, 대화 시스템, 정보 추출 등 인간의 학습원리를 기반으로 하는 AI 중점 연구를 진행해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AI 지능형 서비스 연구개발 ▲공공 프로젝트와 교육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노코딩AI 추천 기술 고도화를 위한 공동협력 및 연구를 위한 단계별 전략,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에이아이노미스는 자연어 기반 AI 기술연구와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를 진행한다. 이후 양 기관은 공동으로 메타러닝 및 오토머신러닝 분야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나아가 내년 상반기 중 노코딩AI를 활용한 공모전을 공동 개최하는 등 산학협력 강화방안도 논의했다. 

에이아이노미스 김시원 대표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고려대 HI-AI 연구소의 가족기업으로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공동연구와 산학협력을 통해 신규 특허 출원과 기술 고도화를 이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아이노미스는 내년 상반기 중 노코딩AI 모델 업데이트, 앱 빌더 등 신규 추가기능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