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차량 통합 관리 솔루션 카택스, 네이버클라우드와 업무 지원 서비스 제휴
차량 통합 관리 솔루션 카택스, 네이버클라우드와 업무 지원 서비스 제휴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2.1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택스, 업무용 차량 관리에 필요한 기능 제공
누적 고객사 8만 곳 돌파
스마트워크 생태계 확장∙강화 목표
(사진=)
사진=카택스

[한국M&A경제] 차량운행일지 및 업무용 차량 통합 관리 솔루션 카택스(대표 안재희)가 네이버클라우드의 기업 정보 시스템 워크플레이스(WORKPLACE)와 연계해 업무 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카택스는 업무용 차량 관리 업계 최대 운행기록 데이터베이스(DB)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대상(B2B) 모빌리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이다. ▲차량운행일지 생성 ▲차량 관제 ▲사내 업무용 차량 예약 ▲차량 및 유종별 유류비 정산 등 업무용 차량 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카택스는 최근 별도의 단말기가 필요하지 않는 편리성과 저렴한 비용으로 누적 고객사 8만 곳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제휴는 스마트워크 생태계 확장∙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제휴를 통해 카택스는 워크플레이스 이용 기업에 업무용 차량 통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워크플레이스는 네이버의 기업 정보 관리 노하우를 담은 클라우드 기반 기업 정보 시스템으로, 인사∙회계 등 업무 자동화와 기업 운영 전반을 지원하며 다양한 외부 SaaS 솔루션과 제휴 중이다.

워크플레이스 사용 기업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워크플레이스 내에서 바로 카택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일 플랫폼에서 업무용 차량 관리와 기업의 실질적인 운영을 관리할 수 있도록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다.

카택스 운영기획팀 유세호 과장은 “최근 디지털 전환을 위해 협업툴과 기업 정보 시스템을 활용해 새로운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기업에서 운영하는 업무용 차량 또한 차량∙운행 데이터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