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필로소피아벤처스, 미트 유통 버티컬 커머스 육그램에 투자∙∙∙체계적 액셀러레이팅 진행 계획
필로소피아벤처스, 미트 유통 버티컬 커머스 육그램에 투자∙∙∙체계적 액셀러레이팅 진행 계획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2.12.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규모 3억 원 상당∙∙∙누적 투자금 55억 원
육그램, 홈쿡∙저탄고지∙캠핑 유통사 ‘마장동소도둑단’ 서비스 운영
필로소피아벤처스가 축산 유통 스타트업 육그램에 투자했다(사진=필로소피아벤처스)
필로소피아벤처스가 축산 유통 스타트업 육그램에 투자했다(사진=필로소피아벤처스)

[한국M&A경제] 필로소피아벤처스(대표 여수아)가 축산 유통 스타트업 육그램에 투자했다고 14일 밝혔다. 

육그램은 라이프스타일 정육점을 표방하는 미트 유통 버티컬 커머스 기업이다. ▲홈쿡 ▲저탄고지 ▲캠핑 등 다양한 목적의 소비자에게 D2C로 유통하는 마장동소도둑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거점 기반으로 생산해 당일 배송하는 미트퀵서비스도 국내에 첫 도입했다. 

이번 필로소피아벤처스에서 약 3억 원 상당의 투자를 받은 육그램은 현재 주력하는 마장동소도둑단 서비스의 자체 성능을 향상하고 간편하고 손쉽게 건강한 한 끼를 책임질 수 있는 육류 밀키트 어나더밀을 진행할 계획이다. 

육그램은 기술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케이브릿지벤처스와 중소기업진흥공단, 다양한 엔젤투자자에게 누적 55억 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투자에 참여한 여수아 필로소피아벤처스 대표는 “육그램이 이번 투자를 마중물 삼아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도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종근 육그램 대표는 “육그램은 항상 소비자 중심으로 생각해왔다”며 “이번 투자로 변화된 엔대믹 시대에 잘 준비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