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네오집스-박로펌-허드슨원리얼티, MOU 체결∙∙∙美 동부 지역 부동산 확장 진출
네오집스-박로펌-허드슨원리얼티, MOU 체결∙∙∙美 동부 지역 부동산 확장 진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1.0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집스, 약 296억 개 부동산 데이터베이스 보유
은행 PB, 증권사 WM 고액 자산가 대상 3만 건 이상 컨설팅 진행
협약으로 검증된 뉴욕∙뉴저지 부동산 정보 제공 협력
“미국 전역으로 서비스 제공하기 위한 출발점”
(사진=)
(왼쪽부터)허드슨원리얼티 대니엘 리 대표, 네오집스 어태수 대표, 박로펌 박진홍 대표(사진=네오집스)

[한국M&A경제] 미국 프롭테크 전문 기업 네오집스(NEOZIPS, 어태수 대표)가 미국 동부 뉴욕∙뉴저지까지 부동산 확장 진출을 위해 박로펌(Park Law Group), 허드슨원리얼티(Hudson One Realty)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캘리포니아 얼바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네오집스는 지난 8년간 미국 주거∙상업용 부동산을 데이터로 분석해 약 296억 개의 부동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거래량 많은 곳’ ‘가격 상승 폭 높은 곳’ ‘학군이 우수한 곳’ 등을 선별해 온라인 플랫폼으로 제공하고 있다. 은행 프라이빗뱅커(PB)와 증권사 자산관리(WM) 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약 3만 건의 컨설팅 경험과 노하우도 갖고 있다.

박로펌은 박진홍 대표 변호사가 이끌고 있는 뉴욕∙뉴저지 지역 부동산 전문 로펌이다. 박 대표는 현재 뉴욕 총영사관 자문 변호사, 우리아메리카은행, 신한은행 아메리카, 제일은행의 변호사 업무를 진행하며 부동산에 특화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뉴욕∙뉴저지에 위치한 허드슨원리얼티는 미국 부동산, 대출, 보험, 클로징까지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종합 부동산 컨설팅 회사이다. 대니얼리 대표는 노아은행 본부장, 우리아메리카은행 지점장을 거쳐 현재 허드슨원리얼티와 허드슨원타이틀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네오집스 어태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플랫폼을 통해 뉴욕∙뉴저지의 검증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미국 전역의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