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라이커스쿨, HR월드스타크리에이터협회와 업무협약 체결∙∙∙인플루언서 지도자 양성 나선다
라이커스쿨, HR월드스타크리에이터협회와 업무협약 체결∙∙∙인플루언서 지도자 양성 나선다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0.2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플루언서 지도사 교육 과정에 맞춘 교육센터 전국 확장
서울시, 중소물류센터 협력으로 다양한 연령대 인플루언서 양성
167개국에서 통용되는 국제전문 자격증
(사진=)
(왼쪽부터)라이커스쿨 이현석 대표, HR월드스타크리에이터협회 유경숙 대표(사진=라이커스쿨)

[한국M&A경제] 라이브커머스 전문 교육기관 라이커스쿨(대표 이현석)이 국내∙외에서 크리에이터 양성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HR월드스타크리에이터협회(대표 유경숙)와 함께 인플루언서 지도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계 최초 ‘ISO/IEC 17024’ 인플루언서 지도사 교육 과정에 맞춰 교육센터를 전국적으로 확장하고, 각 대학과 고등교육기관에서 인플루언서 교육 과정을 확대하기 위해 체결됐다. 서울시와 중소물류센터 협력 교육기관으로 계약해 다양한 연령대의 인플루언서를 양성하고 한류의 한 획을 긋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라이커스쿨은 현재 진행 중인 인플루언서 지도사 교육 이후에 ISO/IEC 17024 일반 과정을 오는 11월 19일, 경력 전문가 과정 교육을 11월 14일에 오픈한다. 일반 정규 과정은 1∙2차 시험과 실기 과제 제출을 거쳐 국제자격증이 수여된다. 

ISO/IEC 17024 인플루언서 지도사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자격과 ‘쇼호스트’ 자격 두 가지로 나뉜다. 이는 167개국에서 통용되는 국제전문 자격이다. 

ISO/IEC 17024 인플루언서 지도사 자격취득자 중 서울시 중소유통물류센터에서 1차 300명에게 전국 시∙군∙구 지역 온라인 매장을 무료로 제공해 운영할 수 있게 돕는다. 또 지역 자치단체 인플루언서로 활동할 기회도 제공된다. 

라이커스쿨 관계자는 “인플루언서 분야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부여하고, 인플루언서에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전문적인 교육과 취∙창업 지원을 해주는 기회”라고 전했다. 

라이커스쿨 이현석 대표는 “한국을 중심으로 인플루언서 교육을 전문화하고 체계화해 국제적인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기관으로 발전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