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덴마크 AC와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하나은행-레인메이킹,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덴마크 AC와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하나은행-레인메이킹,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09.1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및 확장 위한 상호 협력 추진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진출 기회 확대∙∙∙해외 네트워크 확보
“다양한 맞춤 서비스 제공 예정”∙∙∙동반 성장 목표
하나은행은 덴마크 레인메이킹 이노베이션과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덴마크 레인메이킹 이노베이션과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하나은행)

[한국M&A경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덴마크 액셀러레이팅 ‘레인메이킹 이노베이션’(RAINMAKING INNOVATION, 이하 레인메이킹)과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레인메이킹은 2007년 덴마크에 최초 설립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기관이다. 런던, 뉴욕, 싱가폴 등 4개 대륙 35개 국가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까지 1,000여 개 기술 스타트업을 육성∙투자했다. 

레인메이킹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부트캠프(startup bootcamp)는 유럽, 중동 및 아시아 최고의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과 레인메이킹은 양사 포트폴리오 스타트업의 ▲국내∙외 시장진출 및 현지화 지원 ▲스타트업에 대한 글로벌 투자유치 및 금융 지원 ▲대기업 연계 사업화 추진 ▲양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노하우 공유 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임영호 하나은행 리테일지원그룹 부행장은 “하나은행은 스타트업이 글로벌까지 사업 무대를 확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레인메이킹과의 업무협약으로 해외 네트워크 기반의 글로벌 진출 및 현지화 지원 등을 통해 스타트업과의 동반 성장을 이뤄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15년 6월 은행권 최초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하나원큐 애자일랩’을 개소했다. 이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기술을 보유한 총 156개 기업을 발굴∙육성하며 하나금융그룹과의 다양한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직∙간접 투자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