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신한카드-금융보안원, 데이터 소외자 대상 데이터 지원 MOU 체결
신한카드-금융보안원, 데이터 소외자 대상 데이터 지원 MOU 체결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2.07.1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질의 데이터 구매∙활용 가능한 맞춤형 소액 데이터 상품 개발
(사진=)
(왼쪽부터)임영진 신한카드 대표와 김철웅 금융보안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카드)

[한국M&A경제] 신한카드(대표 임영진)는 금융 데이터거래소를 운영하는 금융보안원(원장 김철웅)과 데이터 소외자 대상 데이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김철웅 금융보안원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데이터 확보와 활용에 어려움을 겪던 소상공인, 청년 스타트업, 대학(원)생 등 데이터 소외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데이터를 구매∙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소액 데이터 상품을 개발해 금융 데이터거래소에 등록할 예정이다. 또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신용카드 결제 데이터를 금융 데이터거래소의 원격분석환경(안심존)에서 안전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새로운 분석 환경을 올해 하반기 중 구축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금융 데이터거래소를 통한 데이터 상품 거래 확대와 가명 결합 데이터 상품 거래 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양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플랫폼 역량을 교류하는 등 데이터에 기반한 금융 혁신을 가속할 방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데이터 소외자에 대한 데이터 접근성을 확대해 금융 데이터에 기반한 사업 아이디어 창출 및 연구를 지원할 것”이라며 “금융기관으로서 얻은 사회적 신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적극 지원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