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비에스소프트,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통한 공모채 청약 진행
비에스소프트,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통한 공모채 청약 진행
  • 손라온 기자
  • 승인 2022.06.2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환 사채 투자자 모집 예정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 통해 진행

[한국M&A경제] 비에스소프트가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공모채 청약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공모채는 주식을 발행하는 공모주와 달리 공모 방식으로 채권을 발행하는 방식이다. 비에스소프트는 이번 공모채 청약을 통해 전환 사채 투자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비에스소프트는 AI 화자 분리와 소음 제거 기술을 통해 음성 인식의 정확도를 개선하는 기업이다. 비에스소프트의 화자 분리 기술은 음성 인식 과정에서 여러 사람의 목소리가 섞였을 때 입력되는 음성의 시차를 계산해 각각의 음성을 분리한다. 이를 통해 실제 음성 인식을 이용하는 화자의 목소리만 추출할 수 있다. 소음 제거 기술로는 화자 목소리를 제외한 일상 소음을 제거해 음성 인식 정확도를 높여준다. 

최근 비에스소프트는 이 같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신한은행 AI 완전 판매 프로세스에 화자 분리 기술을 납품하며 제품 상용화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AI 완전 판매 프로세스는 지난해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의 하나로 도입됐다. 상품 권유 과정에서 소비자에게 완전한 정보가 제공됐는지 AI를 통해 판별하는 서비스다. 금융권 내 관심이 높은 서비스로 현재 다른 은행과 증권사와도 기술 납품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비에스소프트 장범석 대표는 “최근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시장에서 대화 품질 개선을 위해 소음 제거 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비대면 플랫폼 서비스 시장을 향한 진출 포부를 밝혔다. 

비에스소프트는 광주과학기술원, 한국광기술원, 조선대 등 대학 및 국가 연구소와 공동 기술 개발과 기술 이전을 진행하고 있다. 화자 분리, 소음 제거 기술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음성∙음향 처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비에스소프트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을 통해 진행된다. 비에스소프트에 대한 상세한 소개는 중개사인 크라우디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M&A경제=손라온 기자] sro@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