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3:04 (금)
증권플러스, 카카오 유니버스 공개한 카카오 주가 전망은?
증권플러스, 카카오 유니버스 공개한 카카오 주가 전망은?
  • 손라온 기자
  • 승인 2022.06.17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에 투자자 의견 분분
초인플레 시대 안전자산 ‘금’에 주목
ⓒ픽사베이
ⓒ픽사베이

[한국M&A경제]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6월 셋째 주 증권 앱 증권플러스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의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주식 투자자들은 카카오에 대한 엇갈린 주가 전망을 내비쳤고 안전자산인 ‘금’에 주목했다. 2,638명이 참여한 ‘관심사 기반 카카오 유니버스 공개∙∙∙카카오, 하락세 끝낼까?’ 설문에서 투자자 50.6%는 ‘오른다’, 49.4%는 ‘내린다’라고 답했다.

앞서 지난 7일 카카오 남궁훈 대표는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카카오의 메타버스 비전을 공개했다. 카카오는 메타버스의 방향성을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들이 관심사 기반으로 연결된 카카오 유니버스로 정의했다. 카카오 유니버스의 첫 단추로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이용자들이 모여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오픈링크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카카오 유니버스 청사진에도 주가 전망에 대한 투자자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가 새로운 서비스를 토대로 부상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1,016명이 참여한 ‘초인플레 시대 안전자산 주목! 달러 vs 금, 여러분들의 선택은?’ 설문에서 75%는 금, 25%는 달러를 선택했다. 글로벌 경기 우려로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강해지면서 투자자 관심이 금과 달러에 집중되고 있는 모양새다. 

금∙은 화폐 가치가 하락하면 가격이 오르는 경향이 있어 대표적인 안전자산으로 꼽힌다. 한국금거래소에 따르면 순금 1돈의 판매 시세는 15일 기준 29만 8,500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달 14일 판매 시세 29만 1,500원 대비 약 2.4% 오른 가격이다. 달러는 세계 긴축 행보와 금리 인상 움직임 등 불안한 정세 속에서도 다른 주요 통화 대비 강세를 보여 안전자산으로 언급된다. 최근 국제사회의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안전자산 선호 현상이 얼마나 지속될지 주목된다. 

[한국M&A경제=손라온 기자] sro@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