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6:29 (목)
하나은행-트러스테이, 프롭테크 기반 금융 비즈니스 모델 창출 위한 MOU 체결
하나은행-트러스테이, 프롭테크 기반 금융 비즈니스 모델 창출 위한 MOU 체결
  • 손라온 기자
  • 승인 2022.06.1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롭테크 전문 기업과 협업 통해 생활금융 분야 시너지 확대
'홈노크' 내 임대료 정산 자동화 시스템 구축 예정
(사진=)
(왼쪽부터)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 배보찬 야놀자 공동대표,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 본부장(사진=하나은행)

[한국M&A경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9일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대표 김정윤)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트러스테이는 지난해 3월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전문 제공사인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가 공동 설립한 프롭테크 기업이다. 최근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주거용 부동산의 임대 관리 편의성과 운용 효율성을 제고하는 플랫폼 홈노크(HomeKnock)를 출시했다. 

양사는 ▲플랫폼 홈노크 내 임대료 정산 자동화 시스템 구축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 개발 ▲홈노크 제휴 금융 상품 출시 등 프롭테크 기반 금융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최근 비대면, 디지털화가 확대되며 부동산 관리 서비스 분야에서도 관련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와 협업으로 금융 소비자의 편의성 증대로 이어지는 생활금융 혁신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하나은행과 협업을 통해 홈노크의 운영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이 한층 더 발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 고도화에 노력하는 한편 각종 생활편의 서비스와 금융을 결합해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손라온 기자] sro@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