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창진원-한국벤처캐피탈협회, 창업기업 M&A 활성화 위한 MOU체결
창진원-한국벤처캐피탈협회, 창업기업 M&A 활성화 위한 MOU체결
  • 손라온 기자
  • 승인 2022.05.0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창업기업의 M&A 활성화 및 출구전략 수립지원’위한 업무협약 체결
창업기업의 M&A 성과 창출 위해 적극 지원
(사진=)
(왼쪽부터) 김용문 창업진흥원장과 지성배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의 업무협약 체결(사진=창업진흥원)

[한국M&A경제]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협회장 지성배)는 4일 ‘창업기업의 인수합병(M&A) 활성화 및 출구전략 수립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스케일업 단계에 진입한 창업기업의 성장을 유인하며 출구전략으로서 긍정적인 효과를 발생시키고 있는 M&A에 대한 성과 창출 등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자 진행됐다. 

창업기업의 M&A를 통한 엑시트(EXIT) 비율이 높아지고 있고 창업기업이 창업기업을 M&A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창업기업의 엑시트가 활발해지면서 연쇄 창업으로 연결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M&A 생태계 내 창업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창업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해 ▲유망 창업기업 발굴 및 엑시트 지원 ▲창업기업 M&A 지원 프로그램 협력 운영 ▲M&A 자문기관 풀(Pool) 활용 지원 등을 통해 창업기업의 M&A 성과 창출을 위해 적극 지원한다. 

이번 협업으로 스타트업의 엑시트 우수사례를 발굴할 뿐만 아니라 M&A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로 M&A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전망된다. 

창업진흥원 김용문 원장은 “창업기업이 오히려 대기업 사업부를 인수하는 등 M&A 시장에서 창업기업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기업이 엑시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손라온 기자] sro@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