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신보-삼성SDS-기업은행,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수출중소기업 상생↑”
신보-삼성SDS-기업은행,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수출중소기업 상생↑”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2.01.2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증비율, 보증료, 금리 등 다양한 우대 혜택 제공
유망 수출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 지원
삼성SDS, 2월부터 공모 실시∙∙∙지원 대상 선발
신용보증기금 외관. (출처: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외관(사진=신용보증기금)

[한국M&A경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이하 신보)은 삼성SDS(대표 황성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이하 기업은행)과 ‘수출중소기업 상생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책금융기관과 대기업이 협력해 유망 수출중소기업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네크워크를 구축하고 정부의 동반성장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보는 대상기업에 90%의 보증비율과 0.2%p 차감한 보증료율을 우대하고 삼성SDS는 대상 기업이 부담하는 보증료 중 일부를 1.0%p,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기업은행은 금리를 최대 1.0%p를 감면해 유망 수출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돕고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한다. 

협약보증 지원 대상은 삼성SDS가 추천하는 수출기업이다. 삼성SDS는 2월부터 실시하는 공모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우리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대∙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이 핵심”이라며 “이번 협약이 동반성장의 모범 사례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