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LG전자, 美 IBM 퀀텀 네트워크 합류∙∙∙양자 컴퓨팅 응용 분야 발전 위해 협력
LG전자, 美 IBM 퀀텀 네트워크 합류∙∙∙양자 컴퓨팅 응용 분야 발전 위해 협력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2.01.1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3년간 빅데이터, AI 등 지원 위한 양자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개발 목표
사진=IBM 퀀텀
사진=IBM 퀀텀

[한국M&A경제] LG전자와 미국 IT 기업 IBM이 10일 양자컴퓨팅 발전과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발표했다. 

IBM은 IBM 퀀텀 네트워크에 합류한 LG전자에 IBM의 양자 컴퓨팅 시스템뿐만 아니라 IBM의 양자 관련 전문성과 IBM의 오픈 소스 기반 양자 정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인 퀴스킷(Qiskit)을 활용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는 많은 양의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커넥티드카 ▲디지털 전환 ▲사물인터넷(IoT) ▲로봇 앱 등을 지원하기 위한 산업용 양자 컴퓨팅 앱을 연구할 계획이다. 

이번 합류로 LG전자는 IBM의 양자 로드맵에 따라 발표되는 최신 양자 컴퓨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앱을 바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직원이 산업에 어떤 잠재적인 혁신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지 연구할 수 있도록 교육도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 김병훈 부사장은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바탕으로 IBM과 협력해 양자 컴퓨팅 기술을 확보해 나아갈 계획”이라며 “양자 컴퓨팅 기술을 미래 사업에 활용함으로써 고객에게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IBM 수석 과학자 겸 퀀텀 컴퓨팅 부문 제이 감베타 부사장은 “한국의 양자 컴퓨팅 생태계가 성장하고 있는 시기에 LG전자가 IBM 퀀텀 생태계에 합류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며 “IBM은 양자 컴퓨팅을 통해 LG전자가 미래 핵심 기술과 관련된 새로운 형태의 문제를 연구하는 데 협력하고 한국의 양자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