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3:06 (금)
수퍼닷컴, 아시아 M&A 시동∙∙∙시장 영역 넓혀 지원
수퍼닷컴, 아시아 M&A 시동∙∙∙시장 영역 넓혀 지원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1.08.3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중국, 일본 등 기업과 파트너십 체결
마르스 비전 투자, 시각 장애인도 게임 즐길 수 있다
수퍼닷컴, 철저한 게임 분석 및 브랜드화”
수퍼닷컴 대표 타이틀(사진=수퍼닷컴)
수퍼닷컴 대표 타이틀(사진=수퍼닷컴)

[한국M&A경제] 글로벌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 기술 및 투자 회사 수퍼닷컴은 혁신적인 비디오 게임 스튜디오 및 퍼블리셔 방면 국제적 포트폴리오 역량을 강화하고 이들과 엄선된 인수를 통해 회사 성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아시아에서 모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수퍼닷컴 아시아 네트워크의 김창기 부사장은 “모든 주요 게임 플랫폼에 걸쳐 뛰어난 게임 퍼블리싱 외에도 혁신적인 개발 스튜디오와 기술에도 투자한다”며 “아시아 지역에서 가족 회사를 추가하고 새로운 기술과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 계속 투자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 부사장은 최근 수퍼닷컴에 합류했다. 그는 24년간 게임 업계에 종사하며 아시아 내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 김 부사장은 “수퍼닷컴은 철저한 게임 분석과 브랜드화를 통한 성공적 론칭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가 그룹으로 무장돼 있다”며 “회사의 유니크한 게임 포트폴리오는 매우 경쟁적인 게임 시장에서 게임 플레이어가 멋진 게임을 원할 때 찾을 기업으로의 입지를 굳건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부터 수퍼닷컴은 ▲한국, 일본 및 중국에서 <브로큰 라인즈> 및 <원혼: 복수의 영혼>을 퍼블리싱하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알케미스트 어드벤처의 인트라게임즈 ▲<라지: 언 에이션트 에픽>의 테욘 재팬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한국 개발사 G1플레이그라운드와 <젤터>를 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각 장애인도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신규 앱 ‘마르스 비전’(Mars Vision)에 투자했다. 전 세계 게임 개발 회사 및 테크 스타트업이 최대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자유와 함께 개발, 개발 도구 및 하드웨어, 비즈니스 서포트, 채용, 분석, 현지화, QA 부문에 대한 지원 및 펀딩을 제공한다. 

한편 수퍼닷컴은 비디오 게임 업계, 글로벌 투자 은행 및 사모 투자 회사 경험이 풍부한 임원진이 이끌고 있다. 우수한 액션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전 세계 혁신적 개발 스튜디오에 투자한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