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ABB, 자율주행 이송 로봇 개발 속도∙∙∙차세대 유연한 자동화 주도
ABB, 자율주행 이송 로봇 개발 속도∙∙∙차세대 유연한 자동화 주도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1.07.2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B, 고유한 자동화 포트폴리오 제공 및 새로운 산업으로 확장
GTP(Goods-to-person) ASTI 에봇(EBOT)과 신규 론칭된 ABB GoFa 협동 로봇(사진=ABB코리아)
GTP(Goods-to-person) ASTI 에봇(EBOT)과 신규 론칭된 ABB GoFa 협동 로봇(사진=ABB코리아)

[한국M&A경제] 글로벌 발전설비기업 ABB는 자율주행 이송 로봇(AMR) 제조사 ASTI 모바일 로보틱스를 인수했다고 21일(한국시각) 밝혔다. 

앞서 ABB는 새로운 분야인 로봇 자동화로 시장 확대하고 로봇 신규 고객용 신제품 GoFa™와 SWIFTI™ 협동 로봇 제품군 론칭 및 건설 업계 자동화에 착수했다고 발표했다. 인수는 킨사이트 캐피탈(Keensight Capital)이 맡는다. 

ASTI는 소프트웨어 제품군이 모든 주요 분야에 걸쳐 지원되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ABB는 로봇 및 자동화 제품을 확장해 차세대 유연한 자동화를 위한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유일한 회사로 발돋움하게 된다. 

거래는 올여름 중반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한다. 양 사는 세부적인 거래 가격을 공개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ABB 로봇 자동화 총괄대표 사미 아티아는 “ASTI는 업계 최고 포트폴리오와 종합적인 소프트웨어 제품군, 성장 산업 분야에서 깊이 있는 산업 전문 지식을 두루 갖추고 있다”며 “고객사가 개별 소비자에게 맞추도록 돕고 소비자 요구 변화가 가져온 기회를 포착하도록 지원해 시장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STI 최고경영자(CEO) 베로니카 파스쿠알 보에는 “양사 모두 작업 현장에서 자동화를 가속해 고객이 유연성과 경쟁력을 갖도록 지원한다”며 “혁신 계획에 속도를 내고 글로벌 고객 서비스, 파트너 네트워크, 생산·실행 역량 등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