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3 (금)
엔젠바이오, 정보 보호 국제표준 ‘ISO/IEC 27001’ 인증 획득
엔젠바이오, 정보 보호 국제표준 ‘ISO/IEC 27001’ 인증 획득
  • 김신우 기자
  • 승인 2020.08.2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병원에 암 유전체 분석 플랫폼 제공 기회 넓혀
하반기 기술특례 상장 시도
엔젠바이오 CI (출처: 엔젠바이오)
엔젠바이오 CI (출처: 엔젠바이오)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정밀진단 전문기업 엔젠바이오(대표 최대출)가 클라우드 기반의 암 유전체 분석 플랫폼(NGeneAnalySys)에 대해 정보 보호 분야 국제 표준 인증인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IEC 27001:2013)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엔젠바이오는 NGS 기반 정밀진단 시약과 암 유전체 분석 SW인 NGeneAnalySys(엔젠어날리시스)를 국내 최초 개발해 국내 대학병원에 공급하고 있으나, 해외의 많은 병원들에게 SW를 직접 공급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클라우드 기반 암 유전체 분석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었고, 해당 플랫폼에 대해 정보 보호 국제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 보호 국제표준으로, 정보 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총 14개 영역과 114개 표준 통제 항목을 통과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이 인증은 정보 유출이나 해킹, 내/외부 보안위협에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한 보안 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번 ISO/IEC 27001 인증은 기존 보안체계보다 기준이 강화된 2013년 버전으로 글로벌 고객 정보 보호와 보안 대응체계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최대출 대표는 “이번 정보 보호 국제표준인 ISO/IEC27001 인증 취득으로 암 유전체 분석 플랫폼을 해외의 많은 병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 이를 통해 해외에서도 암 유전체 분석 전문 기업 위상을 확보하게 됐고, 더불어 NGS 정밀진단 시약 제품의 수출 성과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엔젠바이오(NGeneBio Co., Ltd.)는 2015년 KT 사내벤처 1호로 시작한 벤처기업이며, 차세대염기서열분석(Next Generation Sequencing; NGS) 플랫폼과 생물정보학(Bioinformatics)이라는 정밀의료의 가장 핵심기술 분야에서 다년간의 사업 경험과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암 체외진단 및 동반진단 분야, Bioinformatics 시스템 사업 분야, 질병 진단 분야, Liquid Biopsy 분야 등에서 안전성과 효과성이 입증된 진단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정밀의료 시대를 여는 데 기여한다는 목적을 가지고있다.

한편 엔젠바이오는 기술평가 기관 2곳에서 A등급을 받고 지난 3일 증권거래소에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를 청구했다.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김신우 기자] citydail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