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7 11:01 (수)
라라스테이션, 태국 사하그룹과 콘텐츠커머스 플랫폼 사업 및 합작법인 설립 체결
라라스테이션, 태국 사하그룹과 콘텐츠커머스 플랫폼 사업 및 합작법인 설립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4.07.0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비롯, 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아세안 국가로 확장 계획”
(사진=)
라라스테이션이 태국 리테일 기업 사하그룹과 콘텐츠커머스 플랫폼 사업 및 합작법인 설립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라라스테이션)

[한국M&A경제]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 전문기업 라라스테이션이 지난달 29일 태국 방콕 국제무역전시센터(BITEC)에서 태국 리테일 1위 기업 사하그룹(SAHA GROUP)과 콘텐츠커머스 플랫폼 사업 및 합작법인 설립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태국 사하그룹은 1,000개의 소비재 브랜드를 제조∙생산∙유통하고 있는 태국 1위 리테일 기업이다. 1,800만 명 이상의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미래주력사업으로 진출한다. 태국 사하그룹의 플랫폼 사업파트너로 한국의 라라스테이션이 선정되며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라라스테이션은 인공지능(AI)기반 다국어 번역 기술으로 쌍방향 소통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기획∙송출하는 라이브 전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인플루언서 팬덤 커머스 등 콘텐츠 기획∙제작부터 솔루션 송출까지 제공하는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제28회 사하그룹페어 기간 중 체결됐다. 사하그룹페어는 100여 개의 계열사가 모두 참여하는 최대 행사다. 

라라스테이션 이철호 대표는 “태국 사하그룹과의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태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의 아세안 국가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AI 기반의 콘텐츠 커머스 기술로 국가, 인종, 문화의 장벽을 넘어서는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