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7 11:01 (수)
“로봇 산업 경쟁력↑” 나우로보틱스, 기술성 평가 통과∙∙∙본격 코스닥 상장 추진
“로봇 산업 경쟁력↑” 나우로보틱스, 기술성 평가 통과∙∙∙본격 코스닥 상장 추진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4.06.2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거래소 평기관으로부터 A 등급
올 하반기 IPO 목표로 코스닥 상방예비심사 청구
나우로보틱스 이정주 대표(사진=나우로보틱스)
나우로보틱스 이정주 대표(사진=나우로보틱스)

[한국M&A경제] 나우로보틱스(대표 이종주)가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고 21일 밝혔다. 나우로보틱스는 산업용 로봇과 자율주행 물류로봇으로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이는 로봇 전문 기업이다. 

나우로보틱스는 한국거래소가 선정한 평가기관에서 A 등급을 받아 소부장특례 트랙을 통해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 대표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올해 하반기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청구를 진행한다. 

소부장 특례상장은 산업부가 지정한 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상장 절차를 간소화하고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 기술성과 사업성이 높은 기업을 지원한다. 소부장 기업은 1개의 평가기관으로부터 A등급 이상 받으면 기술평가특례 상장 자격을 부여 받는다. 

나우로보틱스는 이종주 대표가 2016년 설립해 자동화 구축을 돕는 산업용 로봇과 물류로봇을 개발∙제조해 대기업 및 중견∙중소기업에 판매하는 로보틱스 전문 기업이다. 

직교로봇(NURO Series), 다관절 로봇(NURO X Series), 스카라 로봇(NUCA Series), 물류로봇(NUGO Series)으로 구성된 제품 라인업은 기술력을 인정 받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설립 이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선보이며 로보틱스 전문 기업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로봇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했다. 

이종주 대표는 지난해 10월 제18회 로봇대상 시상식에서 열린 로봇 산업 발전유공 포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같은 해 12월에는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보여주었다. 

나우로보틱스 이종주 대표는 “기술성 평가를 통해 로봇 산업에서 나우로보틱스의 기술력을 인정 받는 계기가 됐다”며 “코스닥 상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나우로보틱스는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지역특화프로젝트 레전드50+에 선정됐다. 레전드50+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핵심 정책으로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선정된 기업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나우로보틱스는 자율주행 물류로봇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데에 경쟁력을 확보했다. 

현재 나우로보틱스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 5월 동유럽지사를 설립하고 북미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지사와 멕시코 연락사무소를 개설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