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7 11:01 (수)
키뮤스튜디오-한국건강관리협회, ‘협업’∙∙∙발달장애인 디자이너 육성
키뮤스튜디오-한국건강관리협회, ‘협업’∙∙∙발달장애인 디자이너 육성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4.06.1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함께 ‘메디체크 특별한 디자이너’ 공모전 개최
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15인의 예비 디자이너 선발
사진=키뮤스튜디오
사진=키뮤스튜디오

[한국M&A경제] 콘텐츠로 발달장애인과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가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함께 ‘특별한 디자이너’ 양성에 나섰다. 

키뮤스튜디오(대표 남장원)는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함께 ‘메디체크 특별한 디자이너’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작년에 이은 2기 프로그램이다. 더 많은 예비 디자이너들을 발굴하기 위해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함께 직접 공모의 형태로 진행됐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공모전의 공동 개최는 물론 키뮤스튜디오의 실무진과 함께 참여자의 포트폴리오 심사 및 직무 테스트와 컨설팅 과정까지 함께 했다. 

이번 ‘메디체크 특별한 디자이너 2기’ 공모전은 총 343점의 포트폴리오가 제출됐으며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30명의 참가자가 1차로, 이후 직무 테스트 및 컨설팅, 최종 심사 과정을 거쳐 4대 1의 경쟁률을 뚫은 15명의 참가자가 최종 예비 특별한 디자이너로 선발됐다. 

예비 특별한 디자이너는 6월 13일부터 8주 동안 기초 클래스부터 실무 클래스, 장점 개발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을 수강하고 개별 아트 디렉팅을 거쳐 각자의 장점을 살린 아트워크를 제작하게 된다. 오는 9월에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협업해 개최하는 전시회에서 이들 ‘메디체크 특별한 디자이너들’과 키뮤가 함께 만든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키뮤스튜디오 남장원 대표는 “이번 두번째 ‘메디체크 특별한 디자이너’ 모집에 기쁘게도 정말 많은 분이 참가해주셨고 그 결과 독창적인 시각과 협업 능력을 가진 15분의 예비 디자이너를 만날 수 있었다”며 “예비 디자이너가 작품 활동과 전시, 기업 취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키뮤스튜디오의 전문 미술 교육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키뮤스튜디오는 디자인에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을 발굴∙교육해 향후 관련 분야에서 디자이너로 일할 수 있도록 하는 발달장애인 대상 디자이너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를 ‘특별한 디자이너’로 칭하고 있다. 

키뮤스튜디오는 ‘특별한 디자이너’와 다양한 아트워크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삼성전자, 유진투자증권, KB국민은행, 광동제약, YG엔터테인먼트, 페레로로쉐, 네이처리퍼블릭, 티머니복지재단 등 국내∙외 유명 기업의 ESG 파트너로 협력하고 있다. 또 ‘특별한 디자이너’의 고용을 원하는 기업을 위한 장애인 연계고용 프로그램 ‘키뮤브릿지’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