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7 11:01 (수)
플라시스템-꾸까, 화훼 상품 판매 확대 위해 맞손∙∙∙“화훼 산업 발전 위해 노력”
플라시스템-꾸까, 화훼 상품 판매 확대 위해 맞손∙∙∙“화훼 산업 발전 위해 노력”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6.1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훼 산업의 디지털 전환 및 고객 경험 향상에 기여
꾸까의 브랜드 가치와 플라시스템의 화훼 플랫폼 역량 결합
(사진=)
플라시스템이 꾸까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사진=플라시스템)

[한국M&A경제] 화훼 종합 플랫폼 기업 플라시스템(대표 김태진)이 일상에서 꽃을 즐기는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플라워 브랜드 꾸까(KUKKA, 대표 박춘화)와 화훼 상품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꾸까 홈페이지에 플라시스템의 화환, 화분 등 다양한 화훼 상품이 새롭게 판매 채널로 오픈될 예정이다. 플라시스템의 화훼 생산, 유통, 판매 역량을 활용해 꾸까 고객에게 보다 풍부한 화훼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꾸까는 일상에서 꽃을 즐기며 다양한 꽃다발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계절별 인기 꽃과 향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꽃 문화 확산에 기여해왔다. 

플라시스템은 화훼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플랫폼 기업이다.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등 다양한 판매 채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해왔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로 화훼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고객 경험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해서 협력하며 화훼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꾸까 박춘화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이 일상에서 더욱 다양한 화훼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플라시스템과 협력해 화훼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라시스템 김태진 대표는 “꾸까의 브랜드 가치와 플라시스템의 화훼 플랫폼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과 시장 점유율 확대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