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7 11:01 (수)
데이터몬스터즈, IBM∙쇼플라자와 맞손∙∙∙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
데이터몬스터즈, IBM∙쇼플라자와 맞손∙∙∙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6.1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바테크 2024에서 IBM의 사전 선별 과정 거쳐 잠재 파트너로 선정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쇼플라자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사진=)
데이터몬스터즈 비바테크 전시 부스(제공=데이터몬스터즈)

[한국M&A경제] 리테일을 위한 딥러닝 기반의 혁신적인 검색 엔진 솔루션을 제공 중인 데이터몬스터즈(대표 이제원)가 ‘비바테크(VivaTech) 2024’에서 두 건의 주요 파트너십을 성공적으로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데이터몬스터즈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기술 혁신을 가속할 예정이다. 

비바테크 2024에서 데이터몬스터즈는 IBM의 사전 선별 과정을 거쳐 잠재 파트너로 선정됐다. 이후 특별히 초청된 프라이빗 디너(Private Dinner)에서 IBM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의 주요 내용은 ▲양사 엔지니어들이 협력해 IBM의 인공지능(AI) 왓슨을 사용한 데이터몬스터즈의 기능 고도화 및 효율성 향상 ▲IBM 마켓플레이스에 공동 개발된 B2B 서비스 등록 ▲IBM의 외부 채널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이다. 본 파트너십은 IBM이 기술과 인력을 투자하는 형태다. 해당 서비스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는 데이터몬스터즈와 IBM이 공유하게 된다.

또 데이터몬스터즈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인 쇼플라자(Shoplazz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쇼플라자는 한국의 카페24와 유사한 플랫폼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몬스터즈는 대규모 B2B 시장에 진출할 기회를 얻었다. 쇼플라자는 36만 개의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앱스토어에 서드파티 앱을 공급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 있었다. 이에 양사는 데이터몬스터즈의 ‘YOIT’에 사용된 검색 엔진을 쇼플라자 플랫폼에 연동하는 플러그인을 개발하기로 협의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온라인 스토어들은 월 구독 비용을 지급하고 YOIT의 검색 엔진을 자사몰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데이터몬스터즈에는 36만 곳의 B2B 고객사를 확보할 기회가 될 것이다. 쇼플라자는 앱스토어 수수료 수익과 앱 생태계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데이터몬스터즈는 B2B 시장에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윈윈 전략의 파트너십이다. 

데이터몬스터즈 이제원 대표는 “이번 비바테크 2024는 데이터몬스터즈에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일 소중한 기회”라며 “IBM과 쇼플라자 뿐만 아니라 많은 잠재 고객과 협력사를 만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수많은 글로벌 온라인 리테일러에 고도화된 검색 및 추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이터몬스터즈는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IBK창공'에 대전 1기로 선정됐다. IBK창공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지원을 받아 이번 비바테크 2024 전시회에 참가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