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2 11:04 (수)
에듀테크 AI 기업 투블럭에이아이, 데이터 분석 전문가 문석현 박사 영입
에듀테크 AI 기업 투블럭에이아이, 데이터 분석 전문가 문석현 박사 영입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6.1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넥슨, 쿠팡 등에서 서비스 최적화 수행
글쓰기 AI 자동 평가∙피드백 서비스 ‘키위티-키위런’의 성능 개선 예정
(사진=)
문석현 박사(사진=투블럭에이아이)

[한국M&A경제] 에듀테크 인공지능(AI) 기업 투블럭에이아이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출신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 문석현 박사를 새로운 팀멤버로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문석현 박사는 전산학 분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네오위즈, 넥슨, 쿠팡 등에서 사용자 행동 및 클릭스트림 데이터 수집∙분석을 통한 서비스 최적화를 수행한 바 있다. 특히 하루 10억 건 이상의 데이터가 발생하는 극단적인 환경에서 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운영한 바 있다. 또 『미래가 원하는 아이』 등 3권의 저서를 출간하며 작가의 이력도 갖고 있다. 

투블럭에이아이는 문석현 박사 영입으로 글쓰기 AI 자동 평가∙피드백 서비스인 ‘키위티-키위런’의 성능을 더욱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해당 서비스는 250여 개의 교육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3만 명이 넘는 학생들이 활용 중으로, 사용자 수와 데이터의 양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투블럭AI 조영환 대표는 “글을 완성하기 위해 수십 회 수정이 이뤄지는 글쓰기 과정을 모델링해서 서비스를 개인화할 수 있는 최고 전문가가 필요했다”며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문석현 박사는 “글쓰기 교육이라는 선한 기업 비전에 기여하고 싶었다”며 “키위티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비즈니스 확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