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2 11:04 (수)
한국발명진흥회–코엑스, 탄소중립 이행 위한 업무협약 체결∙∙∙“미래 기후변화 적극 대응”
한국발명진흥회–코엑스, 탄소중립 이행 위한 업무협약 체결∙∙∙“미래 기후변화 적극 대응”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4.06.0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분야 아이디어 거래∙사업화 지원사업’ 추진
(사진=)
한국발명진흥회와 코엑스가 ‘탄소중립 이행과 관련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국발명진흥회)

[한국M&A경제] 한국발명진흥회(회장 황철주, 이하 진흥회)는 지난 3일 코엑스(대표 이동기)와 ‘탄소중립 이행과 관련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특허청이 주관하고 진흥회가 수행하는 「탄소중립분야 아이디어 거래∙사업화 지원사업」의 민간 수요기반형 과제에 코엑스가 참여하면서 추진됐다. 

코엑스는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친환경 행사장 조성을 위해 주요 탄소 배출원인인 전시회 폐기물을 절감하기 위한 과제를 제시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폐현수막의 화학적 분해를 통한 원료화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폐목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가구 제작 기업이 지원해 최종 선정됐다. 진흥회는 해당 중소기업이 성공적으로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및 지식재산 전문가를 지원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코엑스 전시장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진흥회가 보유한 관련 중소∙벤처기업 매칭과 기술협력 지원, 친환경 행사장 조성을 위한 코엑스 굿플랜  장치와 이벤트 서비스 및 미디어 광고 등 협력, 대한민국지식재산대전, 발명의 날 행사 등 진흥회가 주최하는 제반 행사 개최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진흥회 유태수 상근부회장 직무대행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올해 새롭게 시작한 「탄소중립분야 아이디어 거래∙사업화 지원사업」에 대한민국 전시컨벤션 산업을 선도하는 코엑스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민 아이디어와 대∙중소기업의 참여를 확대해 미래 기후변화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