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7 11:01 (수)
커뮤니케이션 협업툴 ‘오비스’, 도계고와 스마트 교육을 위한 MOU 체결
커뮤니케이션 협업툴 ‘오비스’, 도계고와 스마트 교육을 위한 MOU 체결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5.3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교무실∙교실 운영 및 학생 진로 개발 지원 계획
학생들의 실무 경험 및 기량 연마 목표
(사진=)
오비스와 도계전산정보고등학교가 MOU를 체결했다(사진=오비스)

[한국M&A경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협업툴 오비스(oVice, 대표 정세형)가 도계전산정보고등학교(교장 정승룡, 이하 도계고)와 스마트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도계고의 오비스 공간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오비스 정세형 대표와 도계고 정승룡 교장, 도입 담당 선생님을 비롯해 참석 가능한 교무 선생, 오비스 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계고와 오비스는 미래 정보기술(IT)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오비스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의력과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메타버스 교무실∙교실 운영 ▲학생들의 실무 경험 및 기량 연마 ▲학생들의 진로 개발 지원 등이다.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 모델 개발과 활용 연구를 통해 혁신적인 교육 방안을 모색하고 협약 당사자 간 공동 협의체를 구성할 예정이다. 창의적 활동과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고, 메타버스 특강 개설과 강사 선임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개발에 관련된 지원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오비스 정세형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도계고 학생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오비스 공간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IT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도계고 정승룡 교장은 “오비스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창의력과 실무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오비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