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2 11:04 (수)
글로벌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 네이버페이와 제휴 체결
글로벌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 네이버페이와 제휴 체결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5.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3.0 기반으로 핀테크와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연계
스포츠팀∙선수와 팬 커뮤니티 연결∙∙∙팬덤 강화 위한 협력 서비스 제공
(사진=)
(왼쪽부터)네비어페이 박상진 대표와 칠리즈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대표(사진=칠리즈)

[한국M&A경제] 글로벌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 대표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가 네이버페이(대표 박상진)와 제휴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웹3.0을 기반으로 핀테크와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연계를 위한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양사는 칠리즈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칠리즈 체인’에서 발행하는 ‘팬 토큰’(Fan Tokens)을 기반으로 스포츠팀∙선수와 팬 커뮤니티를 연결하고 팬덤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칠리즈는 토트넘 홋스퍼, 파리 생제르맹, FC 바르셀로나 등 70개 이상의 세계적인 스포츠팀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팬 토큰을 발행해왔다. 지난 2월에는 K리그와도 제휴를 맺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K리그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팬덤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칠리즈와 네이버페이는 칠리즈 체인의 팬 토큰 생태계를 활용해 국내 스포츠 팬들을 위한 독점적인 티켓팅, 팬 이벤트 등 핀테크와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서비스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네이버페이 박상진 대표는 “이번 제휴로 칠리즈와 함께 국내 스포츠 팬들을 위한 다양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칠리즈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대표는 “네이버페이와의 협력을 통해 칠리즈가 한국의 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