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2 11:04 (수)
앱테크형 소셜미디어 ‘히로인스’ 운영사 패러다임시프트, 4억 원 규모의 시드 브릿지 투자 유치
앱테크형 소셜미디어 ‘히로인스’ 운영사 패러다임시프트, 4억 원 규모의 시드 브릿지 투자 유치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4.1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4월 정식 출시 후 10만 명 넘는 유저 사용 중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핵심 광고∙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 목표
(사진=)
사진=패러다임시프트

[한국M&A경제] 엄마를 위한 운동 일기 ‘히로인스’를 운영 중인 패러다임시프트(대표 남윤선)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4억 원 규모의 시드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발표했다. 누적 투자 금액은 8억 원이다. 

히로인스는 엄마들이 운동 일기를 올리고 서로 응원을 주고받으며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앱테크형 소셜미디어다. 

엄마들은 특히 건강 관리가 간절히 필요하다. 출산 뒤 건강이 크게 악화되고, 갱년기와 백세시대도 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작한 뒤 금방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패러다임시프트는 엄마들의 심리적 특성을 감안할 때 응원을 통한 동기 부여가 주효할 것이라는 판단으로 히로인스를 출시했다. 

엄마들은 응원을 통한 동기 부여에 큰 호응을 보냈다. 히로인스는 지난해 4월 정식 출시돼 현재 10만 명이 넘는 유저가 사용하고 있다. 이들은 매달 50만 개의 운동 일기와 500만 개의 응원 댓글을 주고받으며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매출 측면에서도 초기부터 공헌 이익을 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히로인스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급격히 커지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핵심 광고∙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엄마들은 본인뿐만 아니라 배우자와 자녀의 건강기능식품까지 한 번에 구매하는 시장의 핵심 소비 계층이기 때문이다. 

패러다임시프트는 직장인 앱 리멤버에서 커뮤니티를 구축한 멤버들이 창업했다. 이들은 소셜미디어를 키워내는 노하우가 있는 팀으로 평가받는다. 건강 관련 플랫폼 구축 경험이 있는 개발 리더를 비롯한 역량 있는 개발팀도 갖췄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신윤호 대표는 “중년 여성이라는 사용자에게 만족을 넘어선 감동을 주고자 하는 창업팀의 집념을 지켜봐 왔다”며 “향후 다양한 사업적 진화가 기대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서울대기술지주 목승환 대표는 “계층의 다변화와 고령화라는 사회적 문제가 크지만, 중년에 맞는 서비스는 부족하다”며 “히로인스가 중년 여성 커뮤니티를 개척해 나아가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패러다임시프트 남윤선 대표는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고객을 깊게 이해하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엄마들이 건강에 대해 소통하는 대세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