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0:29 (금)
케어닥,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과 MOU 체결∙∙∙시니어 전용 보험 개발 및 제휴 서비스 제공
케어닥,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과 MOU 체결∙∙∙시니어 전용 보험 개발 및 제휴 서비스 제공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2.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당뇨 등 대표적 노인 질환에 특화된 보험 상품 개발
고객 데이터 활용한 개인별 맞춤 상담 서비스 제공 계획
(사진=)
케어닥이 보맵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케어닥)

[한국M&A경제] 시니어 토탈케어 기업 케어닥(대표 박재병)이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대표 류준우)과 함께 ‘시니어 전용 보험 개발 및 제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케어닥 선릉역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케어닥 박재병 대표와 보맵 류준우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본격적인 초고령 사회 도래와 더불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노인 수명에 대비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치매나 당뇨 등 대표적 노인 질환에 특화된 보험 상품을 개발하고 이와 관련한 제휴 서비스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케어닥은 설립 이후 6년간 다방면의 돌봄 사업을 운영하며 축적한 시니어 니즈 및 건강 데이터에 기반해 신규 보험 상품 개발을 위한 자문에 나설 예정이다. 치매, 당뇨, 고혈압 등의 중증 질병을 비롯해 갖은 종류의 노인성 질환을 겪고 있는 시니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간병 수준과 돌봄 환경 제공이 가능하도록 한다는 포부다. 

보맵은 보맵이 보유한 마이데이터 기반 인슈어테크 역량과 보험사와의 네트워크를 발휘해 새로운 시니어 보험 상품을 개발한다. 또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별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케어닥은 케어닥 앱∙웹 플랫폼에 해당 보험들에 관한 상담∙신청 기능을 적용해 원활한 보험 서비스 제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제휴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마련될 각종 보험 상품을 통해 다양한 노인 질환 발병에 대한 시니어들의 노후 걱정을 한층 덜어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며 시니어 상황에 맞는 보험 서비스 개발과 고도화를 추진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니어 시장을 계속해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케어닥 박재병 대표는 “이번 협약은 점차 나이가 들면서 언제 어떤 상황에 놓일지 불안한 노인들의 걱정을 해소할 수 있도록 케어닥의 시니어 데이터와 보맵의 인슈어테크 역량이 결합된 선진적 보험 상품 개발과 저변 확대에 뜻을 두고 있다”며 “케어닥은 앞으로도 시니어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에이징 테크 기업을 목표로, 시니어 생애 주기 전반과 동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선보여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케어닥은 노인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기업이다. ▲시니어 돌봄 매칭 서비스 ▲홈케어 서비스 ▲방문요양돌봄센터 직영 및 파트너 사업 ▲시니어 주거사업 ▲B2B 병원 간병 등 시니어 생애 주기에 특화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한 돌봄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