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2 (수)
KB국민은행-SH공사, ‘서울형 안심전세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안정적인 공공전세 공급 목표
KB국민은행-SH공사, ‘서울형 안심전세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안정적인 공공전세 공급 목표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6.0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주거안정 돕는 공공전세 전용 플랫폼 구축 및 금융서비스 연계
임대차 시장 안정 위해 민간-공공 협력, 플랫폼-금융 결합한 지원책 마련
(사진=)
지난 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SH공사 사옥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왼쪽부터)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과 김헌동 SH공사 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한국M&A경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7일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와 깡통전세, 전세사기 등을 걱정하는 임차인의 주거안정을 돕고 공공전세 매물 확대 및 금융서비스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서울 강남구 SH공사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헌동 SH공사 사장과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SH공사의 공공전세(기존주택 전세임대 및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제도) 정보를 손쉽게 조회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심전세은행’구축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및 임대주택 전용 플랫폼 구축 지원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금융상품 개발 및 재원 확보를 위한 금융모델 연구 ▲공공 및 민간 임대차시장 안정을 위한 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아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KB부동산, 국민인증서, 전자문서, KB월렛 등을 활용해 KB부동산 플랫폼 내에 임차인이 임대차 계약의 위험 요소가 없는지 사전에 진단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공전세 매물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전용관을 KB부동산에 신설해 요건에 맞는 맞춤형 매물을 제공하고 대출 및 보증금 관련 금융서비스 연계 등 취약계층과 서민을 위한 주거안심 서비스를 발굴하고 공동 홍보도 추진한다. 

중∙장기적으로는 금융 연계를 통한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민간자금 확보와 전세물량 확대 등 안정적인 공공전세 공급을 위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정문철 KB국민은행 부행장은 “이번 협약은 임대차시장 안정을 위해 공공과 민간이 협업해 플랫폼과 금융이 결합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중∙장기적인 협력 방안까지 논의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공공부문과 협업해 서민을 위한 상생금융을 실천하고 사회적 기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