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노코드 업무 자동화 솔루션 ‘아웃코드’ 운영사 파워태스크, 프리A 라운드 투자 유치
노코드 업무 자동화 솔루션 ‘아웃코드’ 운영사 파워태스크, 프리A 라운드 투자 유치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6.0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자동화 시장 위한 통합 서비즈 제공 목표
자동화 기능, 데이터플로우 기능 제공
자동화 범위 확대해 해외 시장 진출 예정
(사진=)
사진=파워테스크

[한국M&A경제] 파워테스크(대표 문창훈)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대표 백여현) 바른동행 3기에 선정돼 프리 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파워테스크는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와 앱을 코드 없이 자동으로 연결하고 처리하는 노코드 업무 자동화 솔루션 ‘아웃코드’를 운영 중이다. 데이터 자동화 시장을 위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아웃코드는 실시간으로 쌓이는 원본 데이터를 보면서 만드는 ‘자동화 기능’과 업무 흐름에 맞게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이터플로우 기능’을 제공한다. 어려운 개발이 필요했던 영역을 단순하고 직관적인 환경에서 맞춤형으로 직접 자동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아웃코드의 모든 기능은 마우스 클릭만으로 사용 가능하다. 클라우드 기반의 브라우저만으로 가능한 환경, 단순한 화면, 간단한 설계 과정 등을 제공하는 것이 아웃코드의 특장점이다. 

파워테스크 문창훈 대표는 “노코드 자동화 시장의 확대를 위해 지원되는 자동화의 범위를 확대 중이고 내년에는 해외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며 “본 투자를 통해 우수한 인력들을 공격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이탁림 실장은 “자동화를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은 일에 대한 효율화 측면을 넘어 보다 중요하고 창의적인 것들에 집중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키워드”라며 “파워테스크 투자를 통해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와 투자 포트폴리오 대상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